조금 있으면 도쿄 여행을 간다. 하루 일정을 모두 비우고 디즈니랜드를 방문하려고 하는데, 디즈니 파크도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도쿄 디즈니에는 디즈니 랜드와 디즈니씨가 있다. 두 파크 모두 옆에 붙어 있어서, 가는 방법은 엇비슷하니 참고,.. 두 가지가 무엇이 다른지 알아보고 티켓 예매 꿀팁도 알아가시라!
디즈니랜드
디즈니랜드의 경우 1983년 지어진 테마파크입니다. 6개의 테마 39개의 시설이 운영되고 있으며, 우리가 디즈니랜드라고 하면 떠오르는 배경들이 테마파크에 이루어져 있습니다.
디즈니씨
디즈니씨의 경우 2001년 개장하였습니다. 이름에 씨(Sea)라는 단어가 들어가있는 것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디즈니씨의 경우 "바다, 항해"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테마파크입니다. 7개의 테마와 29개의 놀이기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 입장표 가격
디즈니랜드는 특이하게 성수기냐 비수기냐에 따라 입장표 가격이 달라집니다. 무려 4가지로 나누어지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성인>
A : 7900엔
B : 8400엔
C : 8900엔
D : 9400엔
<청소년>
A : 6600엔
B : 7000엔
C : 7400엔
D : 7800엔
<어린이>
A : 4700엔
B : 5000엔
C : 5300엔
D : 5600엔
4가지의 시즌에 따라 나눠지는 가격은 디즈니랜드에서 정하는데요. 디즈니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ㄴ다.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 오픈 시간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의 경우 09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합니다. 하반기에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의 차이점
1. 놀이기구 난이도
우선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의 가장 큰 차이점은 놀이기구 난이도입니다. 디즈니랜드는 아동들을 타겟으로 만들어진 테마파크이기에, 놀이기구의 속도 자체가 빠른 편이 아닙니다. 이와는 반대로 디즈니씨의 경우 롤러코스터도 여러 개가 있고, 일반 성인이 타기에도 무리없는 여러 놀이기구가 있기에 놀이기구에 중점을 두고 테마파크를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디즈니씨를 추천드립니다.
2. 포토스팟
디즈니랜드라고 하면 생각나는 신데렐라의 성은 디즈니랜드에만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 디즈니랜드이다보니, 사진 찍기에 좋은 곳은 디즈니랜드라고 합니다.
3. 퍼레이드 여부
디즈니랜드의 경우 일 2회 퍼레이드가 있지만, 디즈니씨의 경우 퍼레이드가 없습니다. 일 1회 이루어지는 불꽃놀이는 두 테마파크 동일하게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 예약 꿀팁
디즈니랜드는 예약이 가능합니다. 현장에서 예매를 하게 되면, 안그래도 아까운 시간을 표를 사기위해 기다려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을 강추드립니다. 저는 klook이라는 예매 대행 사이트에서 예매하였고, 다행히 비수기 시즌이라 7900엔에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자이 오사무 인간 실격을 읽고.. (2) | 2023.04.29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