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유앤아이 너는 어디까지 가니? (4연상 이야기)

by 베어훈릴스 2022.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훈릴스입니다.

오늘은 최근 급등주 유앤아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투자에 대해 관심이 많기에 평소에 주식시장에 관심이 많았는데요. 오늘 유앤아이라는 종목의 움직임을 보면서 정말로 주식시장이 무섭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러면 한 번 알아보러 갑시다! 레츠게릿!

 

유앤아이는 어떤회사인가요?

유앤아이는 1993년 동광무역으로 시작하여 불모지나 다름없는 국내 정형외과용 의료기기의 국산화및 세계시장을 개척해온 정형외과 의료기기 전문 벤처기업입니다. 유앤아이는 끊임없는 연구개발활동을 통해 골절치료장치 및 척추고정장치분야의 독창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1994년 골절 시 뼈를 고정시켜주는 체외고정기기를 국내 처음으로 국산
화하는데 성공한 것을 계기로 1997년 세계에서 3번째. 국내에서 처음으로 가볍고 X-ray 투시가 가능한 카본 링 개발 및 1999년 척추고정장치(Spinal Fixation System), 골수강 내 금속정(Dyna Locking Nail) 및 관형나사못(Cannulated Screw)등을 국내 처음으로 국산화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선진 의약시장인 미국, 유럽, 호주등 14개국에 자체 상표로 제품을 수출하여 시장점유율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앤아이(주)는 1993년 회사의 설립이래 인류의 생명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여 전직원이 철저한 장인정신과 품질을 바탕으로 품질제일 주의를 실천하고자 EN46001/ ISO 9001인증, 유럽의 CE마크, 국내 정형외과 의료기 생산업체로서는 최초로 Optima 및 GSFS 제품에 대하여 미국 FDA등록 하였습니다. 현재 미국.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시장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의료기기 회사로 성장할 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당사는 1993년 설립이래 인류의 생명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여 전직원이 철저한 장인정신과 품질을 바탕으로 품질제일주의를 실천하고자 EN46001/ISO 9001 인증, KGMP를 획득하였고 Implant분야에서는 국내 및 아시아에서 최초로 미국 FDA 510(k)승인을 받았습니다.

당사는 지금까지 이룩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연구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세계시장을 이끌어 나갈 기술개발을 통해 인류의 생명공학 발달에 이바지 하는 의료기기 회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와 함께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정리하자면, 의료기기 전문 벤처기업입니다. 그렇다면 펀더멘탈이 궁금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유앤아이의 매출액 추이를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펀더멘탈 분석

2019(A) 348 9.87
2020(A) 278 -20.22
2021(E)

확실히 코로나로 인해 큰 영향을 받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300억원 넘던 매출이 2020년 들어서 많이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1년 매출도 300억 정도로 예측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이유 때문에 이러한 급등이 나오는 것일까요? 바로 알아봅시다!

 

유앤아이는 왜 급등하는걸까요?

기존의 2연상 때는 아무런 이유 없이 상승했기에, 소문만 무성했습니다. "작전주다. 개미들 폭포수 맞는다" 등 많은 소문이 무성했는데요. 공시로 밝혀졌습니다. 바로 쌍용차 인수로 유명한 에디슨EV가 사업다각화의 목적으로 유앤아이 주식을 취득했다고 공시했는데요. 상반기를 뜨겁게 했던 에디슨 EV의 등장으로 엄청난 상승을 보이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 유앤아이는 상한가가 풀려서 10~15%에서 횡보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장막판에는 19400원에서 바로 동시호가에서 상한가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보고 있자니 정말로 겁이나더라구요. 들고계신 분들은 정말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유앤아이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주식의 미래는 워렌버핏도 모를 것입니다. 워낙 변동성이 심한 장이고, 대내외 심각한 뉴스가 하루하루 전해지고 있기에 쉽사리 판단하기 쉽지 않습니다. 다만 확실한 것은 버블의 끝은 아무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저는 보유자의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1만원 이하에서 잡으신 분들은 적당히 목표 수익이 오시면 수익실현 하시기를 강추드립니다. 끝없는 상승은 없기 때문이지요. 욕심은 사람을 골로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급등주 매매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정말 하루종일 호가창만 보게 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꾸준히 공부를 하면 내가 산 종목이 급등되었을 때 익절라인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꾸준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라요!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리한 내용으로 매매 권유가 아닙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