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이슈들

[일본여행] 데이터 로밍 vs 포켓 와이파이

by 베어훈릴스 2023. 6. 5.
반응형

일본 여행을 최근에 계획하고 있어서, 인터넷을 통하여 많은 정보를 접하고 있다. 그냥 나만 알고 있기에는 아까워서 여러 정보를 취합한 뒤 정리해보고자 한다. 우선 우리에게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과 관련된 이야기다.

 

스마트폰을 일본에서 사용하려면 두 가지 선택지가 있다.

리브 모바일 홈페이지 캡처

 

1. 데이터 로밍

내가 가입하고 있는 통신사를 통해서 핸드폰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기존에 있는 유심칩을 그대로 사용하고, 전산 상으로 로밍을 신청하면 외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로밍을 알아보니 요금이 여간 비싼 것이 아니다. 나는 LG망을 쓰고 있는 리브 모바일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다. 리브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로밍 서비스 금액을 보니 11,000원/Day 정도이다. 

 

포켓 와이파이

2. 포켓 와이파이

포켓 와이파이는 들고다니는 공유기라고 생각하면 쉽다. 핸드폰 대신 새로운 장치를 들고 다녀야 한다는 것이 불편하기는 하지만, 우리가 여행을 가서 잠을 잘 숙소에서는 와이파이가 대부분되기 때문에 이동간 잠시 사용하기에는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한다. 보통 네이버에 포켓 와이파이라고 검색을 하면 여러 쇼핑몰들이 나오는데, 쇼핑몰들에서 이용 날짜 ~ 반납 날짜를 선택한 뒤 공항에서 수령하는 방식이다.

 

보통 가격은 하루 2GB ~ 그 이후로는 0.5MB 속도 제한 무제한 요금제가 3,500원/day이다. 공유기이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나는 김해공항에서 수령 신청을 했는데, 3번 입구에서 수령하면 된다고 확인 문자를 하루 만에 받았다.

 

비교해보면,

로밍 : 11,000원 / day

포켓 와이파이 : 3,500원 / day

 

로밍의 경우 전화나 문자를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포켓 와이파이가 더 저렴하고, 보통 문자나 전화의 경우 카카오톡이라는 국민 어플이 대신해주기 때문에 나는 이번 여행에서 포켓 와이파이를 선택했다.  

반응형

댓글